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07-11 14:40
게시판 view 페이지
‘한·중 향촌진흥과 농업·농촌 발전’ 국제 심포지엄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305


·중 향촌진흥과 농업·농촌 발전국제 심포지엄 개최

양국 농업·농촌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다각적 논의 이뤄져

 

  생명산업이자 문화산업으로서 오늘날 그 가치가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농업·농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국제 심포지엄이 618일 중국농업대학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연구원과 중국농업대학 경제관리학원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양 기관은 2017년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이후 양국 농업 발전을 위해 매년 교류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 세미나에서 궈페이(郭沛) 중국농업대학 교수, 정정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베이징 수석대표는 각각 중국 농업농촌 발전의 전환 및 도전’, ‘농촌진흥과 중한농업협력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쳤으며, 린완롱(林万龙) 중국농업대 교수의 중국 농업 직불금 정책 개혁’, 조창완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한국 농민수당 도입에 대한 연구발표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한이쥔(韩一军) 중국농업대학 경제경영대 교수의 중국 농촌은 어떻게 산업 진흥을 추진해야 할까?’, 김현철 광주전남연구원 농수산해양연구실장의 한국의 농업복합산업화 추진 전략’, 홍영성 광주전남연구원 전문연구원의 한국 농촌관광의 가능성과 발전방향발표가 차례로 이어졌다.


  박성수 원장은 농업·농촌의 기능은 단순생산 및 거주공간에서 어느새 생산, 가공, 유통, 관광을 융복합한 신성장동력으로 발전해가고 있다미래 성장잠재력을 확보하고 있는 양 지역인 만큼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을 가지고 교류하자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