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쥬얼

 Home 연구원소식 포토뉴스

포토뉴스

작성일 : 19-08-12 16:16
게시판 view 페이지
광주전남 지역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워크숍 개최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98


광주전남 지역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워크숍

일자리, 인공지능(AI), 에너지 등 지역산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 이뤄져

 

  2019년 광주전남연구원 기획과제로 추진 중인 광주전남 지역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방안 연구관련 워크숍이 726일 연구원 상생마루에서 열렸다.


  해당 연구는 지역주도의 혁신성장 정책 추진 강화, 정부 성장정책 분석을 통한 광주전남 지역의 대응방안 모색 등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이날 워크숍에는 이두희 산업연구원 연구위원과 한경록 광주전남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이 각각 지방분권과 혁신주도 지역산업성장 전략’, ‘광주전남 지역산업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곽행구 광주전남연구원 연구기획본부장을 좌장으로 한 토론에서는 지역 각계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조석호 광주광역시의원은 포용적 혁신성장은 저성장의 뉴노멀 시대에 분배와 성장의 선순환을 통해 불평등 해소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질적 성장모델이라며 이는 광주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양질의 일자리 제공 및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말했다.

  

  김기태 전라남도의원은 전남은 고령화, 일손부족 등으로 지역산업의 새로운 대안이 필요한 상황임을 강조하며 전라남도 블루 이코노미와 연계해 전남이 가진 풍부한 청정자원을 지속가능한 혁신적 경제성장의 동력으로 삼을 필요가 있다고 부연했다.


  김운섭 광주테크노파크 부장은 정책적으로 가장 고려해야할 혁신 주체는 기업이며, 혁신 인자 중 매우 중요한 요소는 투자유치임을 설명하며 양 시도가 기업의 매력적 혁신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투자환경 조성에 더욱 협력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